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18일 월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825회 방송 바다 위에서 즐기는 커피 한잔 닻 공장 카페 위치는?

     

    바닷가 마을답게 푸른 바다를 쏙 닮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바다 위에서 제대로 즐기는 커피 한잔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닻 공장 카페를 만나본다고 합니다. 오늘 커피 한잔할래요 코너에 소개된 곳은 부슬부슬 비내리는 날도 운치 있는 인천의 한 부둣가에 자리한 카페라고 합니다. 오늘의 카페가 자리한 그물거리는 1943년에 만들어진 곳으로 배에서 쓰는 기구들을 판매하는 선구점과 그물을 만들어 판매하는 공방들이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역사 깊은 장소라고 하는데요. 오랜 세월이 느껴지는 이곳에 주변환경에 잘 녹아드는 공간재생으로 새롭게 태어난 카페가 바로 닻 공장 카페라고 합니다. 육중한 쇠로 만든 닻이 보란듯이 내걸린 닻 공장 카페는 1910년에 세관 창고로 지어졌던 곳으로, 1990년부터는 대형 닻과 쇠줄을 만드는 공장이었다고 합니다.

     

    이곳의 주인 사장님은 오랫동안 방치된 이곳을 카페로 변신시키기로 마음먹고 바로 실행에 옮겼다고 하는데요. 1층부터 옥상까지 폐기물로 가득찼던 이곳을 정리하는데에만 무려 1억 원이라는 거금과 1년의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기존의 건물을 살림과 동시에 공간을 잘 표현하기 위해서 새로 허물고 건물을 부수거나 장비를 투입해 새로 짓지 않는 대신에 인력으로만 수리한 끝에 비용도 비용대로 들고 고생은 고생데로 했지만, 그 덕분에 재밌는 공간이 탄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닻 공장의 골조를 그대로 보존한 이 카페에 푸른 바다를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까지 더해져 더운 여름날씨에 피서지로 제격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기름값도 비싸고 한참 성수기라 숙박비도 많이 나올텐데, 서울이나 수도권 지역에 사는 분들은 멀리 가지 않고, 가까운 인천 닻 공장 카페에서 피서를 즐겨도 좋을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앵커1883

    주소 : 인천 중구 제물량로 242

    연락처 : 0507-1312-736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