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7일 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567회 방송 떡갈비 굽는 엄마 가게 위치는?

     

    엄마는 슈퍼우먼 코너에서는 대구 서남신시장에서 떡갈비 굽는 엄마를 만나본다고 합니다. 슈퍼우먼 어머님이 운영하는 가게에서는 맛있는 떡갈비가 고소한 향취를 풍기며 노릇노릇하게 익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냄새만 맡아도 금새 허기가 지기때문에 가게 앞을 지나가는 사람들은 어김없이 이곳을 들를 수 밖에 없게 만든다고 합니다. 100% 국내산 돈육만을 사용해 직접 손으로 반죽한 수제 떡갈비는 매운맛과 순한맛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어른 주먹만한 크기의 두툼한 떡갈비는 한개만 먹어도 배가 부를것만 같습니다. 입맛없을때 떡갈비 하나면 밥 한 공기는 거뜬하게 해치울 수 있겠네요. 씹을때마다 살코기가 씹히고 육즙이 팡팡 터져나와 한 번 맛보면 다시 또 찾게 되는 어머니의 떡갈비는 가격도 저렴해 밥반찬으로도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

     

    수제로 만드니까 마트에서 판매하는 냉동용 떡갈비와는 비교할 수 없겠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뜨끈한 밥에 반숙 계란과 떡갈비를 같이 비벼 먹으면 훨씬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고기는 먹고 싶은데 고기굽기는 귀찮고 그럴때 먹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간식이나 한 끼 식사용으로도 좋지만, 안주 용도로도 즐겨찾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시원한 맥주에 매콤한 맛의 떡갈비 한 점씩 곁들이면 다른 안주거리는 필요 없을듯 합니다. 냉장 보관이 가능하다면 여러개 사서 쟁여두고 하나씩 꺼내먹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서남떡갈비

    주소 :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 1651-3

    연락처 : 053-525-967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